최근 연두색 번호판 제도가 도입된 이후 고가 수입차의 법인차 등록 대수가 크게 감소하고 있습니다. 니는 특히 8천만 원 이상의 고가 모델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롤스로이스, 벤틀리, 포르쉐 등의 브랜드가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또한, 일부에서는 취득가의 낮춰 신고하여 연두색 번호판 면제를 받으려는 시도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연두색 번호판 도입으로 인한 수입차 법인차 등록 대수 감소 현상
2024년부터 8천만 원 이상의 법인차에 대해 연두색 번호판 부착이 의무화되면서, 고가 수입 법인차의 등록 대수와 비중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특히 고가 모델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법인차 시장에서도 상당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 법인차 등록 대수 감소 현상
● 8천만 원 이상의 법인차에 대한 연두색 번호판 부착 의무화가 시행된 결과, 고가 수입 법인차의 등록 대수와 비중이 전년 대비 크게 감소했습니다.
● 특히 8천만 원 이상의 고가 모델들이 연두색 번호판 부착 대사잉 되어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니는 고가 수입차의 구매 및 법인차 등록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 고가 수입차 시장의 변화
● 지난달 8천만 원 이상 수입차 중 법인차로 가장 많이 등록된 브랜드는 BMW였으며, 등록 대수는 1,499대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는 연두색 번호판 도입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예입니다.
연두색 번호판 제도의 도입은 고가 수입차의 법인차 사용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이로 인해 고가 모델의 구매 및 법인차 등록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앞으로 수입차 시장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가 모델 등록 대수의 지속적 감소 현상
2024년 첫 분기에 고가 모델들의 등록 대수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롤스로이스, 벤틀리, 포르쉐와 같은 브랜드가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이는 법인차 등록 대수의 지속적인 감소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 고가 모델 등록 대수의 감소
● 올해 첫 분기에 롤스로이스 등록 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77.4% 감소했습니다.
● 같은 기간 동안 벤틀리는 35.0%, 포르쉐는 22.9%의 등록 대수 감소를 보였습니다. 이는 고가 모델에 대한 수요 감소를 시사합니다.
▶ 법인차 등록 대수의 지속적 감소
● 지난달 8천만 원을 초과하는 수입 법인차 등록 대수가 총 3,868대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는 고가 수입차에 대한 법인차 등록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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