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엔믹스의 대학 축제 음향 사고 논란

by 정보공급 2024. 5. 31.
반응형

엔믹스는 지난 5월 27일 신한대학교 축제 무대에 올라 뛰어난 라이브 실력을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공연 도중 갑자기 음악이 끊기는 '음향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에도 불구하고 엔믹스 멤버들은 당황하지 않고 노래를 이어가며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이 상황이 담긴 영상이 온라인상에 공유되면서 엔믹스의 실력을 인정하는 팬들의 반응이 쏟아졌습니다. "라이브 실력 최고다", "원래 실력 좋은 것 인정한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5월 30일, 축제를 주최한 신한대학교 총학생회가 해당 음향 사고가 사전에 계획된 퍼포먼스였다고 밝히면서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총학생회는 "엔믹스의 음향 사고는 사실 미리 전달받은 퍼포먼스"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엔믹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도 공식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JYP 측은 "신한대학교 축제 무대 음향 사고는 축제 현장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한 이벤트로, 주최 측과 내용을 공유하고 이벤트성 음원을 사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JYP는 "자연스러운 연출을 위해 엔믹스 멤버들에게는 해당 사실을 사전에 공유하지 않았다"며 "관객과 팬들이 혼선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지 못해 죄송하다"고 밝혔습니다.

 

 

팬들의 반응과 논란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네티즌들은 "속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들은 "실력 좋은 건 둘째 치고 이렇게 까지 해야되나", "그냥 조작된 상황이네", "그냥 무반주 라이브 하면 될 걸 굳이 이렇게까지 하나", "바이럴용이었다니" 등의 부정적인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논란이 확산하면서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사과에 나섰지만, 여론은 여전히 싸늘한 상황입니다. 팬들은 엔믹스 측의 의도적인 연출에 실망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엔믹스의 향후 행보

이번 사건을 계기로 엔믹스와 JYP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유사한 상황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팬들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진정성 있는 태도와 행보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번 사건은 아티스트와 팬, 그리고 기획사 간의 소통과 신뢰 관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 엔믹스와 JYP엔터테인먼트는 이러한 교훈을 바탕으로 더욱 투명하고 진실된 관계를 구축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엔믹스와 JYP엔터테인먼트가 팬들과의 신뢰를 회복하고, 더욱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지켜보겠습니다.

 

아이유, 10년 만에 달라진 일본 팬들의 모습에 감동 (tistory.com)

 

아이유, 10년 만에 달라진 일본 팬들의 모습에 감동

아이유는 최근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공연을 앞두고 리허설을 진행했습니다. 그는 이번 공연을 준비하면서 다음과 같은 점들을 느꼈다고 전했습니다.  일본 팬들의 열정적인 반응에 감동아

happylife6.tistory.com

이영현 가수의 성공과 어려움 (tistory.com)

 

이영현 가수의 성공과 어려움

이영현은 2003년 여성 4인조 보컬 그룹 빅마마로 데뷔한 실력파 가수입니다. 뛰어난 가창력과 작사/작곡 능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대표곡 '체념'은 노래방 애창곡으로 큰 사랑을 받고

happylife6.tistory.com

 

반응형